목차
메르세데스벤츠의 플래그십전기세단 EQS페이스리프트 모델의 테스트카가 최초로 포착되었습니다.
EQS는 벤츠의 전기차 전용 플랫폼 EVA를 활용한 첫 번째 전기 세단으로, 고유한 디자인 요소로는 하나의 활과 같은 원보우 라인과 A필러를 전진시킨 캡포워드 디자인을 통해 차별화된 스타일링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EQS는 양산차 중에서도 가장 낮은 0.20Cd의 공기역학 성능을 자랑합니다.
최근 해외 자동차 전문매체 motor.es에 공개된 스파이샷을 살펴보면,
헤드램프 그래픽과 휠 디자인 등 약간의 디테일 요소가 변경된 것을 제외하면 기존의 실루엣을 그대로 유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전면부에서는 #E클래스풀체인지 (W214) 모델에서 선보인 테일램프의 삼각별 그래픽이 헤드램프에 최초로 적용된 것이 특징입니다. 실내 이미지는 아직 공개되지 않았지만, 운전석에서 동승석까지 이어지는 MBUX 하이퍼스크린을 비롯한 최신 레이아웃이 적용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디자인의 변화가 적은 만큼
파워트레인 성능은 크게 향상될 것으로 예상되며, 외신에 따르면 신형 EQS는 2025년 중반에 공개되고, 2026년 상반기에 출시될 전망입니다. 벤츠는 최근 전기차 전용 브랜드 '메르세데스-EQ'를 단종하고, 신형 EQS 역시 EQS라는 차명 대신 다른 차명이 사용될 것으로 보입니다. 페이스리프트에서는 헤드 램프가 주목될 것으로 예상되며, 그 외에도 하단 공기 흡입구 디자인, 사이드 에어 커튼, 그리고 그릴 내부 세부 그래픽 등의 미묘한 디자인적 변화가 예상됩니다. 최신 자율 주행 시스템의 적용으로 EQS에서는 자율 주행 모드를 위한 특별한 전용 램프 컬러인 'turquoise color light'가 도입될 것으로 보입니다. EQS의 페이스리프트는 2026년식에 나올 것으로 예상되며, 빠르면 올해 후반 또는 내년 초에 출시될 것으로 보입니다.
2024.02.15 - [분류 전체보기] - 머스탱 7세대 출시 사전정보 뿌시기